2021 한양대 정시등급 컷 및 경쟁률 분석

안녕하세요~ 훈쌤의 슬고생입니다. 

 

오늘은 전년도 대입 정시전형 결과 중에서 한양대학교의 정시결과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2021년 한양대학교의 정시등급 커트라인 및 경쟁률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양대 정시 모집군 및 수능성적 산출방법

 

우리나라 이공계열의 최상위 대학으로 손꼽히는 한양대학교는 전년도 정시에서 가군과 나군에서 신입생을 선발하였습니다.

 

한양대학교의 수능 성적 산출방법은 국어, 수학 영역의 경우 표준점수를 활용하고, 영어 및 한국사의 경우 등급, 탐구영역의 경우 대학 자체 변환표준점수를 사용하여 환산점수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모집영역에 따라 과목별 반영비율이 다르므로 최종 지원시 한양대학교 자체 환산점수를 반드시 계산해본후 지원 계획을 세울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한양대 자연계열의 경우 국어 20%, 수학 35%, 영어 10%, 탐구(2과목) 35%가 반영됩니다.

한양대 정시결과분석
한양대 정시결과안내

한양대학교 정시 경쟁률 및 결과 분석

한양대학교 정시 가군의 결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경쟁률을 먼저 살펴보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3개 학과를 살펴보면 1위는 9.2대1을 기록한 생명공학과였으며, 2위는 8.8대1을 기록한 미래자동차공학과였고, 3위는 8.0대1을 기록한 데이터사이언스학과였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3개 학과를 살펴보면, 3대1을 기록한 정보시스템학과(상경)가 가장 낮았고, 그 다음으로는 3.2대1을 기록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5대1을 기록한 파이낸스경영학과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최종등록자의 대학별 환산점수 1000점 만점 기준으로 70% 커트라인 점수를 살펴보면, 가장 높은 컷을 기록한 학과는 959.1점을 기록한 파이낸스경영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958.5점을 기록한 행정학과였습니다.

 

가장 낮은 70% 컷을 기록한 학과는 938.4점을 기록한 생명과학과였고, 그 다음으로는 940.4점을 기록한 생명공학과였습니다.

한양대 정시 가군 결과
한양대학교 정시 가군 결과

다음은 한양대학교 정시 나군의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나군의 경쟁률을 먼저 살펴보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로는 6.8대1을 기록한 중어중문학과와 스포츠산업학과(자연)가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 5.0대1을 기록한 건축학부(자연)와 자원환경공학과였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의 경우 2.7대1을 기록한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가 가장 낮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2.9대1을 기록한 전기생체공학부와 교육공학과가 뒤를 이었습니다.

 

최종등록자의 환산점수 70% 컷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컷을 기록한 학과는 983.9점을 기록한 의예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953.5점을 기록한 정책학과였습니다.

 

가장 낮은 컷을 기록한 학과는 935.9점을 기록한 도시공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936.5점을 기록한 건설환경공학과였습니다.

한양대 정시 나군 결과
한양대학교 정시 나군 결과

이상으로 전년도 한양대학교의 정시등급 컷 및 경쟁률 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한양대학교 정시를 지원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후 다른 대학교의 정시 결과도 수시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오니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