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동국대학교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등 결과분석

훈쌤의 슬고생에서 이번에 살펴볼 전년도 수시 입시결과자료는 동국대학교편입니다.

동국대학교의 2021학년도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의 수시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극영화과로도 유명한 동국대학교는 서울시 장충동 남산타워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우리 나라 최고의 호텔중 하나인 신라호텔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는 전년도 수시 전형에서 학생부종합전형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하였으며, 올해 2022학년도에는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으로도 신입생을 선발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국대 수시 경쟁률 분석

동국대 수시전형의 경쟁률 결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학생부종합 Do Dream 전형의 경우 15.23대1 , 학교장추천인재 9.61대1, 고른기회통합 12.08대1 등을 기록하였습니다. 학생부종합 전형 전체 경쟁률은 11.72대1로 2020학년도와 비슷한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세부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국대학교수시경쟁률

 

동국대학교 수시 등급컷 분석

동국대학교 수시 학종의 등급컷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학생들이 주로 응시하게 되는 Do Dream 전형과 학교장추천인재 전형의 결과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등록자의 평균 등급컷과 최저 등급컷이 모두 공개되고 있으며, 여기서는 최저컷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Do Dream 전형의 경우 가장 높은 최저컷을 기록한 학과는 2.21등급을 기록한 경찰행정학부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2.48등급을 기록한 사회학전공이었습니다.

가장 낮은 최저컷을 기록한 학과는 6.58등급을 기록한 융합에너지신소재공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6.18등급을 기록한 멀티미디어공학과였습니다.

최종합격생의 내신등급이 4등급 이하인 학생들은 일반고 학생보다는 자사고, 특목고 학생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국대학교수시결과1

다음은 동국대 학생부종합 학교장추천인재 전형의 결과입니다.

최종등록자의 최저컷을 기준으로 가장 높은 최저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1.84등급을 기록한 사범대 교육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1.91등급을 기록한 경찰행정학부였습니다.

가장 낮은 최저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5.37등급을 기록한 국어국문 문예창작학부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4.98등급을 기록한 가정교육과였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국대학교수시결과2


이상으로 2021학년도 동국대학교의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등의 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작년도 입시결과는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하시고, 최종 원서지원은 학교 담임선생님, 진로담당선생님등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잘 종합하여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동국대학교를 수시를 지원하시는 모든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