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명지대학교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 입시결과 리뷰

2022학년도 수시 대비를 위한 슬리생의 전년도 수시결과 분석시리즈, 이번에 살펴볼 대학 수시입시결과 자료는 명지대학교편 입니다.

​명지대학교의 작년도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알아보겠습니다.

명지대학교는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 재학중인 학생수 1만여명 정도 되는 규모의 4년제 사립대학교입니다.

​명지대학교의 수시 전형은 크게 학생부교과 전형과 학생부종합 전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생부교과의 경우 생기부 반영교과 내 상위등급 4과목 성적만을 반영하며, 학생부종합의 경우 전 교과목을 입시 성적에 반영합니다.

따라서 학생부교과 전형의 경우 전과목을 반영하는 대학에 비해 내신성적이 비교적 높게 형성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명지대학교 수시 학생부​교과전형 결과

먼저 명지대 학생부교과전형의 수시등급 및 경쟁률를 살펴보겠습니다.

학생부교과전형의 세부전형으로 학생부교과(교과성적)전형과 학생부교과(교과면접)전형이 있으며, 교과성적 전형의 결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경쟁률을 먼저 살펴보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27.2대1을 기록한 식품영양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22.3대1을 기록한 컴퓨터공학과였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6.0대1을 기록한 물리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7.3대1을기록한 기계공학과였습니다.

최종등록자의 수시 등급컷의 경우 최고점수와 평균점수, 최저점수까지 모두 상세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최저 컷을 기준으로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높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1.74등급을 기록한 화학공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1.82등급을 공동으로 기록한 국어국문학과와 디지털미디어학과였습니다.

가장 낮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3.11등급을 기록한 물리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2.78등급을 기록한 교통공학과였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지대수시등급 결과1

다음은 학생부교과 교과면접전형의 결과입니다.

경쟁률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22.2대1을 기록한 건축학부(건축학전공)이었으며, 그 다음으로는 16.9대1을 기록한 융합소프트웨어학부였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3.3대1을 기록한 바둑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5.8대1을 기록한 교통공학과였습니다.

최종등록자 기준 최저 등급컷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2.35등급을 기록한 문헌정보학과와 디지털미디어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2.44등급을 기록한 청소년지도학과였습니다.

가장 낮은 수시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4.0등급을 기록한 바둑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3.95등급을 기록한 교통공학과였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지대수시등급 결과2


명지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다음 아래 자료는 명지대학교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의 입시결과 입니다.

전과목성적을 반영하다보니, 학생부교과에 비해 내신등급컷이 내려 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내신등급 3점대 후반에서 6점대까지 넓게 최저컷이 형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률을 먼저 살펴보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28.9대1을 기록한 청소년지도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26.5대1을 기록한 디지털미디어학과였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3.5대1을 기록한 산업경영공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4.2대1을 기록한 교통공학과였습니다.

최종등록자의 최저 등급컷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3.43등급을 기록한 미술사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3.55등급을 기록한 디지털미디어학과였습니다.

가장 낮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7.35등급을 기록한 경제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6.67등급을 기록한 건축학부(공간디자인전공)이었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지대수시등급 결과3

명지대학교 수시 전형 결과 정리

전년도 명지대학교 수시 입시결과를 정리해보면 학생부교과 전형의 경우 평균내신등급 2~3등급대 학생이라면 합격 예상(상위 4과목의 등급 기준)되며,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3~4등급대의 학생이라면 합격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생기부의 비교과활동과 전공적합성이 충분히 드러나 학생의 경우 4~5등급 이하라도 학종 전형으로 충분히 도전해볼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명지대학교의 2021학년도 수시등급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명지대학교 수시를 지원하신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슬리생이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