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성대학교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 입시결과리뷰

2022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를 위한 슬리생의 전년도 수시전형 결과 분석시리즈입니다.

이번에 분석해볼 2021학년도 수시전형 입시결과는 서울에 위치한 한성대학교 편입니다. 전년도 한성대학교의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성대학교는 서울시 성북구 삼선동에 위치한 학교로, 재적학생수 약 9400여명 정도 되는 규모의 4년제 사립대학교입니다.

한성대학교의 경우 전년도 수시 입시에서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였습니다.

한성대 수시 학생부교과전형 결과​

먼저, 한성대학교 학생부 교과전형의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학생부교과 전형의 세부전형으로는 크게 교과I 전형과 교과II전형으로 나뉘어지며, 교과I 전형의 선발인원이 좀 더 많은 편입니다.

​아래표는 교과전형의 전형요소 및 배점 관련 안내자료입니다. 학생부 100%로 신입생을 선발함을 알 수 있습니다.

학생부교과 교과성적우수자(교과I) 전형의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교과II 전형결과가 제공되지 않는 관계로 교과I 자료의 결과만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경쟁률이 높았던 학과는 20대1을 기록한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주) 였고, 그 다음으로는 7.6대1을 기록한 크리에이티브인문학부(주)였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여준 학과는 3.25대1을 기록한 IT공과대학(야) 이었으며, 그 다음으로는 3.32대1을 기록한 사회과학부(야) 이었습니다. (야)는 야간학과를 의미합니다.

​등급컷은 70%컷(10명중 7등 정도의 성적)이 공개되어 있는데요, 가장 높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3.1등급을 기록한 크리에이티브인문학부(주)가 차지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3.2등급을 기록한 상상력인재학부(주)였습니다.

가장 낮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4.0등급을 공동으로 기록한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야)와 IT공과대학(야)이었으며, 그 다음으로는 3.9등급을 기록한 글로벌패션산업학부(야)였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성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다음은 학생부종합 전형의 결과입니다.

​한성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은 한성인재전형이라 불립니다. 학종이므로 정량평가가 아닌 정성평가 방식으로 서류 100%로 학생들을 선발합니다.

한성인재전형의 경쟁률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주)로 50대1을 기록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13대1을 기록한 글로벌패션산업학부(야)였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사회과학부(야)로 5.72대1을 기록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6.8대1을 기록한 글로벌패션산업학부(주)이었습니다.

교과성적 컷의 경우 최종등록자의 70% 등급컷 정보를 살펴보면, 가장 높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3.3등급을 기록한 크리에이티브인문학부(주)가 차지하였고, 그 다음은 3.4등급을 기록한 사회과학부(주)였습니다.

가장 낮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4.3등급을 기록한 IT공과대학(야)이었고, 그 다음으로는 4.2등급을 기록한 사회과학부(야)가 차지하였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성대학교의 수시 입시결과를 보면 타대학에 비해 야간학과의 비중이 높은 편이라, 직장인등이 학교와 회사를 병행하면서 다닐수 있는 특색이 있는 대학인 것 같습니다.

성적분포는 인서울대학교답게 주간학과 기준으로 3등급 후반에서 4등급중반까지 최종 커트라인인 형성될 것 같습니다.



한성대를 지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결과를 잘 참고해주시고, 학종의 경우 교과외 생기부의 비교과 및 다른 요소도 많이 반영되므로 내신등급이 조금 낮더라도 생기부내용에 지원하는 전공에 대한 어느 정도 장점이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 보실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2021학년도 한성대학교의 수시 등급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한성대  수시를 지원하는 모든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슬리생이 함께 응원해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