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가톨릭관동대 정시등급 및 정시입결 분석 - 가톨릭관동대학교 정시 결과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전형 대비를 위한 전년도 정시 결과 분석 시리즈입니다.

이번에 살펴볼 대학교는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가톨릭관동대학교 편입니다. 가톨릭관동대의 2022학년도 정시 전형의 경쟁률 및 정시등급, 백분위 평균점수, 추가 합격자의 충원인원 현황 등의 정시 입결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가톨릭관동대학교의 정시 수능 성적 반영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톨릭관동대 정시 수능성적 반영 방법

가톨릭관동대의 경우 정시 전형에서 백분위 점수를 활용하여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영어영역의 경우 필수 반영하고 의학과와 간호학과를 제외한 모집단위에서는 나머지 3개 영역 중 백분위 성적이 우수한 2개 영역을 선택 반영합니다.

의학과와 간호학과의 경우 영역별 반영비율에 따라 4개 영역을 필수로 반영합니다. 모집계열별 수능 성적 반영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인문사회계열과 자연계열, 공학계열의 경우 영어가 20%로 반영되며, 나머지 국어, 수학, 탐구 영역 중 상위 2개 영역이 각각 40%씩 반영됩니다.

의학과의 경우 국어 2%, 수학 30%, 영어 20%, 탐구(2과목) 30% 씩 각각 반영됩니다. 간호학과의 경우 국어 20%, 수학 30%, 영어 30%, 탐구(2과목) 20% 씩 각각 반영됩니다.

가톨릭관동대수능성적반영방법
가톨릭관동대 정시 수능성적 반영방법1

영어영역의 경우 절대평가로 인한 등급을 아래와 같이 대학 자체 변환점수를 이용하여 반영합니다. 한국사 영역의 경우 등급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반영됩니다.

가톨릭관동대정시수능성적반영방법2
가톨릭관동대 정시 수능성적 반영방법2

그럼, 본격적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의 2022학년도 정시 전형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톨릭관동대의 경우 전년도 정시에서 나군과 다군에서 신입생을 선발하였으며, 먼저 나군의 결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톨릭관동대 정시 나군 결과

가톨릭관동대 정시 나군의 경쟁률부터 살펴보면,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0.1대 1을 기록한 뷰티디자인학과였으며, 그다음은 0.4대 을 기록한 토목공학과, 0.5대 1을 기록한 관광경영학과 등의 순이었습니다. 다수의 학과에서 미달이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정시 나군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6.3대 1을 기록한 의예과였으며, 그다음은 2.9대 1을 기록한 스포츠건강관리학과, 2.6대 1을 기록한 사회복지학과 순이었습니다.

다음으로 가톨릭관동대 정시 나군의 최종 등록자 70% 컷 기준으로 국어, 수학, 탐구 영역의 백분위 평균점수를 살펴보면 가장 낮은 백분위 평균점수를 기록한 학과는 19.25점을 기록한 공연예술학부(연기예술)이었으며, 그다음은 22점을 기록한 호텔경영학과 순이었습니다.

정시 나군의 최종등록자 70%컷 기준으로 가장 높은 백분위 평균점수를 기록한 학과는 99.13점을 기록한 의예과였으며, 그 다음은 54점을 기록한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순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영어영역의 정시 등급 기준 70% 컷을 살펴보면, 의예과의 경우 1등급을 기록하였고 나머지 학과의 경우 3등급에서 6등급 사이에서 대부분 형성되었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정시 나군의 충원인원 현황을 살펴보면, 가장 많은 인원이 충원된 학과는 20명이 추가 합격한 경영학과였으며, 그다음은 14명이 추가 합격한 사회복지학과 순이었습니다.

정시 나군의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가톨릭관동대정시결과나군
가톨릭관동대 정시 나군 결과

다음으로는 가톨릭관동대학교 정시 다군의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가톨릭관동대 정시 다군 결과

정시 다군의 경쟁률부터 살펴보면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0.2대 1을 기록한 무인항공학과였으며, 그다음은 0.3대1을 기록한 항공운항서비스학과 순이었습니다.

반면, 다군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5.9대 1을 기록한 임상병리학과였으며, 그 다음은 5.8대 1을 기록한 치위생학과 순이었습니다.

다음으로 가톨릭관동대 정시 다군의 최종등록자 70% 컷 기준으로 국어, 수학, 탐구 영역의 백분위 평균점수를 살펴보면 가장 낮은 백분위 점수를 기록한 학과는 24.75점을 기록한 CG디자인학과였으며, 그 다음은 28.50점을 기록한 스포츠지도학과 순이었습니다.

다군에서 가장 높은 백분위 평균점수를 기록한 학과는 76점을 기록한 체육교육과였으며, 그 다음은  71.17점을 기록한 간호학과 순이었습니다.

다음으로 가톨릭관동대 정시 다군의 영어영역 70%컷 기준으로 정시 등급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등급을 기록한 학과는 2등급을 기록한 간호학과였으며, 나머지 학과의 경우 3등급에서 7등급까지 다양하게 등급컷이 분포하였습니다.

가톨릭관동대정시결과 다군
가톨릭관동대 정시 다군 결과

마지막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정시 다군의 추가 합격자 충원 현황을 살펴보면, 가장 많은 인원이 충원된 학과는 39명이 추가 합격한 간호학과였으며, 그다음은 24명이 추가 합격한 경찰행정학부 순이었습니다.

이상으로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가톨릭관동대학교의 2022학년도 정시 전형의 경쟁률 및 정시 등급, 백분위 평균점수 컷, 추가 합격자 충원인원 현황 등의 정시 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정시를 지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