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부정행위 유의사항 및 수능장 반입금지물품 안내

2022학년도 수능이 이제 정말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수능 시험 응시생들이 꼭 주의해야 할 수능 부정행위 관련 유의사항 및 수능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교육부에서는 2022학년도 수능 응시생이 알아야할 부정행위 관련 유의사항과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에 대한 보도 자료를 발표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아무일 없이 수능을 잘 치르겠지만 혹시 모를 본인의 부주의로 부정행위자로 적발되면 한순간에 그 동안의 수고한 것들이 물거품이 될 수 있으므로, 올해 수능 응시생들 및 학부모님들께서는 교육부에서 발표한 아래 유의사항을 수험생이 반드시 숙지한 후 시험장에 들어 갈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021학년도 수능에서는 총 232건의 부정행위가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부정행위가 의도치 않은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경우라고 하니 상당히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올해 수능에서는 위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험생 여러분들은 아래에서 안내해 드리는 교육부에서 발표한 수능 부정행위 관련 반입금지물품과 유의사항을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 아래 물품들은 시험시간, 쉬는 시간 불문하고 적발 시 부정행위 처리되므로 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포함),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미디어플레이어, 전자담배, 통신기능이 있는 이어폰, 통신결제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시계, 기타 모든 전자기기는 반입금지!

다음은 시험 중 휴대 가능한 물품입니다. 쉬는 시간 및 시험 중에서도 휴대 가능한 물품입니다.

시험 중 휴대 가능 물품

– 쉬는 시간 및 시험 중 모두 휴대 가능한 물품

신분증, 수험표, 검은색 컴퓨터용 싸인펜, 흰색 수정테이프, 흑색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시침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시계, 마스크

다음은 쉬는 시간에는 휴대 가능하나 시험 중 휴대 불가능한 물품입니다.

​투명종이(일명 기름종이), 연습장, 개인샤프, 예비마킹용 플러스펜, 볼펜 , 교과서, 참고서, 기출문제지 등

4교시 탐구 영역 시험시간 시험 응시방법

특히, 가장 주의해야 할 4교시 탐구영역 시험 시간의 응시 방법입니다. 학생별로 선택과목이 다르고 2과목을 선택하여 치르는 과정이다 보니 작년에도 탐구영역 시험 시간에 본인 부주의로 부정행위자로 적발된 사례가 꽤 있었다고 합니다.

탐구과목 응시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규정에 따라 시험에 응시하여야 합니다.

​4교시 탐구영역 시험 시간에는 본인의 책상에 부착된 스티커를 확인하여 본인이 선택한 과목을 순서대로 풀어야 합니다.

내가 선택한 두 과목의 문제지 중 반드시 하나만 책상에 올려두고 풀어야 합니다. 선택과목의 순서를 바꿔서 풀거나, 선택한 과목의 문제지 모두를 동시에 책상에 올려두는 것도 부정행위 해당합니다. 

특히, 2선택 과목 시간에 이미 종료된 1선택 과목의 답안을 작성하거나 수정하는 것도 부정행위에 들어가므로 수험생들은 반드시 유의하여야 합니다.

2선택 과목을 풀다가 먼저 풀어놓은 1선택 과목에서 틀린 부분이 생각나더라도 절대로 1선택 과목의 시험지의 답안은 건드리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2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서 수험생들이 주의해야 할 유의사항과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수험생 본인이 조금만 유의하면 위의 문제들은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사항들이므로 올해 수능을 응시하는 모든 수험생들은 위의 유의사항을 미리 잘 숙지하셔서 아무런 사고(?)없이 수능 시험을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 자신의 실력을 100% 발휘하는 수능이 되기를 슬리생이 힘껏 응원해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