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가톨릭대학교 정시등급 컷 및 경쟁률등 입시결과리뷰

 

2022학년도 대입 정시대비를 위한  전년도 정시결과 분석시리즈

​이번편은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가톨릭대학교편입니다. 가톨릭대학교의 전년도 정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정시 모집군 및 수능성적 반영방법

​가톨릭대학교는 전년도 정시모집에서 학과 계열에 따라 가군, 나군, 다군 에서 모두 학생들을 선발하였습니다. 올해 2022학년도 정시 모집에서도 가군, 나군, 다군에서 모두 신입생 모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가톨릭대 정시 전형요소는 대부분의 학과는 수능 100%로 선발되며, 의예과의 경우 면접이 추가되며 면접은 별도의 점수는 산정되지 않고 합격, 불합격 판단기준으로만 활용된다고 합니다.

​수능 성적 산출방법은 국어, 수학 영역의 경우 표준점수를 이용하고 영어는 등급별 환산점수(의예, 약학, 간호학과는 등급별 가산점), 탐구는 백분위를 활용한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합니다. 한국사의 경우 등급별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가톨릭대학교 정시 경쟁률 분석

먼저, 전년도 가톨릭대 정시 경쟁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다군의 의생명과학과로 9.4대1을 기록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가군의 인공지능학과가 5.7대1을 기록하였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가군의 신학과로 0.6대1을 기록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3.5대1을 기록한 사회과학계열, 경영계열, 의예과 등이었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경쟁률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톨릭대정시경쟁률
가톨릭대정시 경쟁률

 

가톨릭대학교 정시 컷 분석

다음은 가톨릭대 환산점수 기준(1000점 만점) 컷트라인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환산점수 기준 상위 80%컷(10명중 8등 성적) 위주로 살펴보면, 가장 높은 컷을 기록한 학과는 702.3점을 기록한 의예과였으며, 가장 낮은 컷을 기록한 학과는 565.9점을 기록한 신학과였습니다.

​수능이 끝나면 각 대학별로 홈페이지에 환산점수 계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자신의 수능 결과를 반드시 대학별 환산점수로 계산해본후 정시 지원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수능성적 국어, 수학, 탐구영역의 백분위 평균 기준으로 80%컷을 살펴보겠습니다. 수능성적표에 기재된 자신의 백분위 성적을 기준으로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가장 높은 백분위 80%컷을 기록한 학과는 의예과로 98.8점을 기록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93점을 기록한 간호학과였습니다. 의예, 간호를 제외하면 의생명과학과가 81.7점으로 높은 컷을 기록하였습니다.

​가장 낮은 백분위컷을 기록한 학과는 평균 47.7점을 기록한 신학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인공지능학과가 평균 71.7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톨릭대정시결과1
가톨릭대 정시결과1
가톨릭대정시결과2
가톨릭대 정시결과2

 

가톨릭대정시결과3
가톨릭대학교 정시결과3

가톨릭대학교 정시 결과 정리

가톨릭대학교의 전년도 정시 결과를 정리해보면 의예, 간호를 제외한 일반학과의 경우 국수탐 백분위 평균 기준으로 대략 70점대 초반에서 70점대 후반사이에서 80%컷이 형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2학년도 가톨릭대 정시 지원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전년도 결과를 참고하셔서 지원 계획을 세우되, 앞에서 설명드렸듯이 대학별 환산점수로 합격여부가 결정되므로 백분위 점수외에 가톨릭대 환산점수를 꼭 확인하시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가톨릭대 전년도(2021년) 정시등급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가톨릭대 정시를 지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슬리생이 응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