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성균관대학교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 입시결과분석

 

이번에 살펴볼 대학별 수시입시결과는 우리나라 대표 명문사학으로 거듭나고 있는 성균관대학교입니다. 학생들은 흔히 성대라고 부릅니다^^

성균관대학교는 캠퍼스가 2개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인문사회계열 캠퍼스는 서울시 종로구에 있으며 이공계열 자연과학캠퍼스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균관대의 작년도 수시전형 결과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성균관대학교의 경우 학생부종합전형으로만 학생들을 선발하였고, 올해 2022년도에서부터는 학생부교과 전형도 신설되어 학종과 함께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성균관대학교 또한 특목고 자사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학교로 실제로도 많은 인원이 선발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감안하시고 최종 합격자의 내신성적 컷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성균관대학교의 전년도 학생부종합전형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성균관대 학생부종합전형 입시결과

경쟁률은 경우 최저 4.9대1에서 22.6대1까지 분포하고 있으며, 자연과학계열 생명과학과가 22.6대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의예과가 21: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4.9대1을 기록한 한문교육과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5.1대1을 기록한 한문학 이었습니다.

성적컷은 최종등록자의 교과등급 50%컷과 70%컷 정보가 주어져 있는데요, 70%컷(10명중 7등 성적) 기준으로 살펴보면 최고 1.3등급에서 최저 4.1등급까지 분포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70%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의예과로 1.3등급을 기록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1.5등급을 기록한 수학교육이었습니다.

가장 낮은 70%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4.1등급을 기록한 영상학이었으며, 그 다음으로는 4.0등급을 기록한 한문교육이었습니다.

자연이공계열에 비해 인문, 어학계열 학과의 내신컷이 3~4등급대로 낮은 이유는 외고나 특목고, 자사고 학생들이 많이 합격한 것 때문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자료는 올해 2022학년도에 신설되는 학생부교과 전형의 선발방법과 인원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교과 100%로 학생을 선발하고 학년별 차등없이 3학년 1학기 성적까지 균일하게 반영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올해 성균관대학교 입시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위의 결과를 잘 참고하셔서 지원전략을 세우되, 전년도 입시 결과가 올해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는 보장은 없으므로 학교담임선생님과 진로담당선생님등 여러분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최종 지원 계획을 세우시길 추천합니다.

​이상 성균관대학교의 2021년도 수시등급 및 경쟁률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성균관대학교를 지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슬고생이 응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