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세종대학교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등 입시결과리뷰

이번에 살펴볼 전년도 대학 수시 입시결과는 세종대학교편입니다.

​2021학년도의 세종대학교 수시등급 컷 정보와 경쟁률등의 입시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세종대학교는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옆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

재적학생수는 16000여명 정도 되는 학교이며, 작년도에는 학생부 교과전형, 학생부 종합전형, 논술우수자 전형 등으로 수시에서 학생들을 선발하였습니다.

세종대 학생부교과전형 결과

그럼, 먼저 세종대학교의 전년도 학생부교과(학생부우수자전형)을 살펴보겠습니다.

​경쟁률 정보와 최종등록자의 평균등급 및 70%컷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률의 경우 4.43대1를 기록한 물리천문학과가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하였고, 데이터사이언스학과가 15.25대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여 주었습니다.

​가장 높은 등급컷을 보여준 학과는 교육학과로 70%컷 1.59등급을 보여주었고, 가장 낮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역사학과로 70%컷 3.2등급을 보여 주었습니다. ​전반적으로 2점대 초중반에서 70%컷이 형성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주요학과들의 등급컷을 살펴보면 국어국문학과 2.09등급, 행정학과 2.54등급, 수학통계학부 2.01등급, 화학과 2.15등급, 컴퓨터공학과 1.67등급, 건축공학과 2.54등급, 나노신소재공학과 1.87등급 등을 기록하였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경우 아래 결과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종대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다음은 세종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 결과입니다. 일반학생들이 가장 많이 지원하는 창의인재 전형의 결과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종대학교의 학종 경쟁률을 살펴보면 가장 낮은 학과가 지구자원시스템공학과 4.82대1, 가장 높은 학과는 16.71대1을 보여준 국어국문학과였습니다.

학생부등급 컷을 알아보면 최고 2.4등급에서 최저 3.31등급까지 분포되고 지능기전공학부의 등급컷이 가장 낮음을 알 수 있습니다.

표준편차 정보가 없어 정확한 최저컷은 확인하기 힘들지만 세종대 학종의 경우 대략 3등급 내신등급이라면 충분히 지원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학종은 생기부 비교과 영역의 반영이 상당부분 영향을 주기때문에 내신이 조금 더 낮은 학생이라도 생기부가 진로에 맞춰 잘 작성이 되어 있다면 지원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결과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세종대학교의 2021학년도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세종대학교 수시를 지원하신 모든 분들의 좋은 결과가 있기를 슬리생이 함께 응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