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숭실대학교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등 입시결과리뷰

2022학년도 수시전형 대비를 위한 전년도 수시전형 결과 분석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이번에 살펴볼 2021학년도 수시결과는 숭실대학교편 입니다.  숭실대학교의 전년도 수시 전형에서의 등급컷과 경쟁률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숭실대학교는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재적학생수 19000여명 정도 규모의 사립 종합대학교입니다.

​숭실대학교는 전년도에 크게 학생부종합전형[ssu미래인재전형, 고른기회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였습니다.

이중에서 먼저 학생부교과전형[학생부우수자전형] 결과를 살펴 보겠습니다.

​숭실대 수시 학생부교과전형 결과

아래에서 학생부교과전형의 세부전형인 학생부우수자전형의 2020학년도 입시결과와 2021학년도 입시결과를 동시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최종등록자의 70% 등급컷(10명중 7등 성적)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 결과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소프트웨어학부, 컴퓨터학부, 의생명시스템학부가 2.1등급으로 가장 높은 등급컷을 보여 주었고, 건축학부(실내건축전공)가 3.6등급으로 가장 낮은 등급컷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학과의 경우에도 평균적으로 내신등급 2점대 초에서 2점대 중반에서 70% 컷이 형성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숭실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다음은 숭실대학교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의 전년도 입시결과입니다.

​학종의 경우 경쟁률과 최종등록자의 교과 내신등급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 70% 컷인지 평균등급인지 정확히 명시하고 있지는 않지만 최종등록자의 평균등급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학종전형중에서도 더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SSU미래인재전형를 기준으로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경쟁률을 살펴보면 평균 경쟁률은 8.26대1이고 가장 낮은 학과는 4.85대1를 나타낸 정보통계 보험수리학과이고, 경쟁률이 가장 높은 학과는 22.67대1를 나타낸 언론홍보학과 였습니다.

​최종등록자의 등급컷 정보를 살펴보면 전교과 등급기준 가장 높은 등급컷을 보여준 학과는 2.49등급을 나타낸 화학공학과이며, 가장 낮은 등급컷을 보여준 학과는 4.20등급을 나타낸 일어일문학과 였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숭실대학교 수시 전형 정리

숭실대학교의 전년도 수시입시결과를 정리해보면 학생부교과 전형의 경우 내신등급 2점대중후반에서 3점대 초반 정도의 학생이 지원 가능하며,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3~4등급 전후의 학생들도 지원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생기부의 비교과 부분이 우수한 학생들과 전공적합성이 뚜렷하게 작성된 학생의 경우 조금 더 낮은 내신등급이라도 학종에 지원해 볼 수 있으므로, 생기부 작성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이상 숭실대학교의 전년도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숭실대 입시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