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인하대학교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등 입시결과리뷰

이번에 살펴볼 2021학년도 수시 입시결과 자료는 공과대학으로 유명한 인천의 인하대학교편입니다. 인하대학교의 전년도 수시등급 컷, 경쟁률등의 입시결과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하대학교는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쪽에 위치한 대학으로 인천뿐만 아니라 서울경기권의 학생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대학입니다. 인하대학교의 재적인원수는 대략 25600여명 정도 되는 규모의 4년제 사립대학교입니다.

인하대의 경우 작년도 수시에서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였습니다.

인하대학교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먼저, 학생부종합전형의 결과 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종 결과에서는 경쟁률, 추가합격인원, 최종등록자의 평균내신등급컷 외에 최저등급도 공개해 주고 있네요!

​학종의 경우 크게 인하미래인재전형과 학교장추천전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올해 2022학년 입시에서는 학교장추천전형이 인하참인재 전형으로 변경되어 실시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하미래인재 전형의 경쟁률부터 살펴보면 ISE학과가 3대1로 가장 낮았고, 의예과가 26.1대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최종등록자의 최저 내신등급컷을 살펴보면 의예과가 2.12등급으로 가장 높고, 문화컨텐츠문화경영학과가 6.54등급으로 가장 낮은 등급컷을 기록하였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종 학교장추천전형의 결과를 살펴보면 경쟁률은 식품영양학과가 3대1로 가장 낮았고,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가 16.1대1로 가장 높은 경쟁률를 나타내었습니다.

내신 최저등급컷은 화학공학과 1.76등급으로 가장 높았고, 철학과가 5.22등급으로 가장 낮은 커트라인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학생부종합 고른기회 전형결과입니다. 입학정원이 많지 않은 전형으로 많은 해당 전형에 자격에 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하대학교 수시 학생부교과전형 결과

다음은 인하대학교 학생부교과 전형의 결과입니다.

​학생부교과 전형의 경우 경쟁률과 최종등록자의 평균 내신등급과 70%등급컷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먼저 경쟁률을 살펴보면 글로벌경영학과가 4.3대1로 가장 낮으며, 산업경영공학과가 21대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여 주었습니다.

​가장 높은 내신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의예과로 1.23등급컷으로 나타났고, 가장 낮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수학교육과가 4.03등급컷을 기록하였습니다. 70%컷이므로 표준편차에 따라 최저컷은 0.5등급 전후로 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하대학교 수시 결과 정리

전년도 인하대학교의 수시 결과를 총평해보면 역시 이공계열학과의 인기가 높고 내신등급컷도 높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학생부교과로 이공계열학과 지원시 최소 내신 2등급초중반 정도의 성적이 나와야 지원가능할 것 같고, 학종의 경우에는 생기부의 질에 따라 4~5등급의 학생까지도 지원가능 할 것 같습니다.

​전년도 등급컷은 참고만 하시고, 본인의 생기부가 진로와 전공적합성이 잘 드러나는 생기부라면 내신 성적이 조금 낮더라고 과감하게 지원해보는 전략도 필요합니다.

​다만, 전년도 입시결과는 올해 원시 지원시 참고용 자료로만 사용하시고 절대적인 합불기준이 아님을 기억하세요.

최종 원서 지원을 결정하실 때에는 학교 담임선생님, 진로담당선생님등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인하대학교의 작년도 수시등급 컷 및 입시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인하대를 수시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 있기를 슬리생이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