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주대학교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 아주대 수시 결과

이번에 살펴볼 2021년도 수시 전형 입시결과는 수원에 위치한 아주대학교 편입니다. 아주대학교의 전년도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대학병원 권역외상센터 이국종교수님으로도 유명한 아주대학교는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재적학생수 13700여명 정도 되는 규모의 대학입니다.

아주대학교의 경우 작년도 수시전형에서 크게 학생부교과 전형과 학생부종합 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였습니다.

아주대 학생부교과 전형 결과​

먼저, 학생부교과(학업우수자전형)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쟁률과 최종등록 학생의 상위 80%컷 정보를 살펴보면 경쟁률의 경우 4.4대1를 기록한 물리학과가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였고, 10.21대1을 기록한 기계공학과가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여 주었네요~

​등급컷을 살펴보면 1.38등급컷을 기록한 간호학과가 가장 높은 등급컷을 보여 주었고, 3.25등급을 보여준 사회학과가 가장 낮은 등급컷을 기록하였습니다. ​평균적으로 1점대 중반에서 2점대 중반까지 80%컷이 분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나머지 학과의 경우 아래 결과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주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다음은 학생부종합전형의 결과입니다.

아주대학교 학종의 경우 크게 ACE전형과, 다산인재전형, 고른기회전형등으로 학생을 선발하는데, 일반학생들이 주 대상이되는 ACE전형과, 다산인재전형을 기준으로 입시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학종전형중에 ACE 전형 결과입니다. 경쟁률을 먼저 살펴보면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여준 학과는 4.3대1을 기록한 금융공학과 입니다. 가장 높은 경쟁율을 기록한 학과는 32.5대1을 기록한 문화콘텐츠학과입니다.

​등급컷을 살펴보면 아주대 학종의 경우 최종등록자의 평균등급컷과 최저등급컷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저등급컷은 잘 공개하지 않는데, 아주대는 시원하게 공개했네요~

가장 높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2.45등급의 커트라인을 기록한 신소재공학과 이고, 가장 낮은 등급컷을 기록한 학과는 7.47등급을 기록한 영어영문학과 입니다.

학종의 경우 생기부상황에 따라 합격자의 등급 편차가 큰 편인데, 아주대학교의 경우에도 학과별 성적 편차가 굉장히 큰 편입니다.

나머지 학과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학생부종합 다산인재전형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쟁률을 살펴보면 평균 11.08대1을 기록하였고,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인 학과는 4.8대1을 기록한 금융공학과와 경제학과가 공동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학과는 생명과학과로 경쟁률이 무려 34.2대1이네요.

ACE전형과 마찬가지로 최종등록자의 최저 등급컷 정보가 제공되는데요, 가장 높은 컷트라인을 기록한 학과는 2.56등급을 기록한 심리학과이며, 가장 낮은 컷트라인을 보여준 학과는 7.48등급을 기록한 미디어학과 입니다.


나머지 SW융합인재전형등의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주대학교 수시 결과 정리

작년 수시 성적을 결론적으로 분석해보면 학생부교과 전형은 서울소재 대학이 아님에도 상당히 높은 등급컷을 보여 주었고,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등급이 낮은 학생들도 생기부관리만 어느정도 되어 있다면 4~5등급대 학생들도 충분히 도전해볼만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전년도 입시결과는 올해 원시 지원시 참고용 자료로만 사용하시고 절대적인 합불기준이 아님을 기억하세요. 최종 원서 지원을 결정하실 때에는 학교 담임선생님, 진로담당선생님등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아주대학교 전년도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및 수시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아주대학교를 지원하신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슬리생이 응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