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한대학교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 입시결과리뷰

이번에 살펴볼 2021학년도 수시 전형 입시결과는 신한대학교편입니다.

 

신한대학교의 전년도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대학교의 이름이 낯설게 들리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신한대학교는 예전에 신흥대학(신흥전문대학)으로 불리다 2014년에 현재의 신한대학교로 명칭이 변경된 학교입니다.

신한대학교는 의정부 망월사역 인근에 의정부캠퍼스와 동두천에 있는 동두천캠퍼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의정부캠퍼스의 선발인원이 많은 편이며, 동두천캠퍼스의 경우 간호학과와 공과대일부학과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년도 신한대학교 수시전형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였습니다.

신한대학교 수시 학생부교과전형 결과

​먼저, 학생부 교과전형의 결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학생부교과전형 일반전형의 결과입니다. 기본적으로 경쟁률 정보와 학생부 평균등급 그리고 학생부 커트라인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전형의 경우 학생부교과 70%, 면접 30%가 반영되는 전형입니다.

여기서는 경쟁률과 학생부 커트라인등급을 기준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반전형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16.67대1을 기록한 간호학과였으며,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3.14대1을 기록한 섬유소재공학과였습니다.

​학생부 커트라인이 가장 높은 학과는 역시 간호학과로 3.87등급이었고, 가장 낮은 커트라인을 보여준 학과는 8.09등급을 기록한 에너지환경공학과 였습니다. 간호학과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학과가 5~6등급사이에서 최종 커트라인을 형성하였습니다.

 

자세한 결과는 아래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학생부우수자전형입니다. 학생부교과 학생부우수자전형은 학생부 100%로 선발되는 전형입니다.

​먼저, 경쟁률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경쟁률은 5.80대1을 기록한 국제어학과 였으며, 가장 낮은 경쟁률은 3.5대1을 기록한 섬유소재공학과였습니다.

​최종 커트라인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커트라인을 기록한 학과는 1.9등급을 기록한 임상병리학과 였으며, 가장 낮은 커트라인을 기록한 학과는 5.8등급을 기록한 국제어학과였습니다. 학생부우수자전형의 경우 선발인원이 많지않은 관계로 학과별로 성적편차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자세한 결과는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한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다음은 학생부종합전형 결과입니다. 

신한대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신학국인전형과 실기자우수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으며, 학생부 전영역을 정성평가 방식으로 산정합니다. 

그중에서 신학국인전형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높은 경쟁률율 보인 학과는 간호학과로 12.89대1을 보였으며,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6.4대1을 기록한 치위생학과였습니다.

커트라인 점수를 확인해보면 가장 높은 커트라인을 기록한 학과는 치기공학과로 30.3등급이었으며, 가장 낮은 커트라인을 보여준 학과는 6.13등급을 기록한 글로벌통상경영학과 였습니다.

대부분의 학과가 4등급대 중후반에서 최저컷이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한대학교 수시 결과 정리

신한대학교의 결과를 총정리해 보자면, 학생부교과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간호학과와 일부 인기학과의 경우 3등급 전후에서 커트라인이 형성되었고, 대부분의 학과는 4등급~6등급전후에서 커트라인이 형성되었습니다.

신한대학교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위 결과를 잘 참고하셔서 지원전략을 세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021학년도 신한대학교의 수시등급 컷 및 경쟁률 등의 입시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신한대학교를 지원한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슬리생이 함께 응원해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